1. 목적 -신발 상품 기획 및 생산 실무 프로세스 이해 -브랜드 가치제고 및 마케팅 역량 제고 방법 및 정보 습득 -부가 서비스 신상품 기획, 전략 수립 및 신발 브랜드 업체 신상품 개발 사례 공유 -신상품 개발의 NPD 프로세스를 실무에서 구현 2. 개요 -일 시 : 2017. 11. 6(월) ~ 7(화), 09:30~17:30(14시간=2일×7시간) -장 소 : 신발산업진흥센터 307호 교육장(강서구 녹산산단 382로 14번길 55) -강 사 : 김종훈 대표(Q&A마케팅연구소, 前CJ엔터테인먼트 홍보마케팅 총괄) -주 제 : 신발 상품 기획 및 생산 실무 프로세스의 이해 -대 상 : [협약기업]상품기획 PM, MD, 신상품 기획부서 담당 선착순 20명 -참가비 : 전액무료(중식제공) 3. 세부일정표 스마트폰(QR코드)을 활용한 위치기반 출결관리(9:15까지 입실완료 필수) |
일정 | 시간 | 내용 | 비고 | 11.6(월) 1일차 | ~09:30 | 강의 등록 | | 09:30~12:30 (3H) | 마케팅 전략 체계 이해 - 제조부문 인력을 위한 마케팅 개념과 필요성 - 최신 마케팅 트랜드 파악 - 마케팅 전략 핵심 포인트(신상품 분류기준과 성공요인 파악)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- 신제품 개발을 위한 환경분석 : PEST분석과 3C 분석 - 히트상품 개발을 위한 NPD 프로세스 이해 | 김종훈 강사 (Q&A마케팅 연구소) | 13:30~17:30 (4H) |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- 히트상품개발을 위한 컨셉트의 중요성 - 비즈니스 컨셉/제품컨셉/브랜드컨셉/커뮤티케이션 컨셉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소비자 욕구분석 - 시장조사및 고객의 소리 - 사내외 아이디어 도출 방법 | 11.7(화) 2일차 | 09:30~12:30 (3H) | 컨셉 스크리닝및 테스트 - 컨셉 테스트를 활용한 시장 가능성 파악 - 컨셉 테스트를 위한 간이 조사기법및 결과 이해 - 컨셉 테스트를 통한 확정및 상품개발 진행관리 | 13:30~15:30 (2H) | 신제품 출시와 관리 - 신제품 출시시 4P Mix 계획 수립 - 출시후 고객반응및 대응방안 - 신제품을 스테디셀러로 만들기 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 | 15:30~17:20 (2H) | 컨셉트 개발 간이 워크샵 실시 - 조별 상품명 결정 및 워크샵 개발 (1.5h) - 발표 및 강평 (30분) | 17:20~17:30 | 마무리 및 만족도 설문지 조사 | |
4. 신청 및 문의 -신청기간 : ~ 2017. 11. 3(금) 13:00까지 -신청방법 :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 후 E-mail 혹은 FAX *http://hrd.shoenet.org (신발산업인력양성사업 홈페이지 - 교육신청) *www.shoenet.org (신발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 ? 공지사항) -출결방법 : 스마트폰(QR코드)을 활용한 위치기반 출결관리시스템 적용 *HRD-NET 회원가입 → App 다운로드 → QR코드인식 → 출결확인 -본 과정 참석에 변동(취소)사항이 발생된 경우 11.3(금) 13:00까지 메일(chojy@shoenet.org)로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당일취소는 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가능한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교육당일 취소 시 공문 必) -신청문의 : (재)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사업지원팀 신섬희, 조재영 사원 *Tel) 051-979-1886,7 Fax) 051-979-1885 E-mail) chojy@shoenet.org -협약기업 등록 :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협약서 및 일반현황 각 1부 송부 *최초 1회에 한하여 협약체결 별첨 : 참가신청서 및 정보동의서, 협약서, 기업일반현황 각 1부. 끝.
|